고객지원

Home > 고객지원 > 공지사항

공지사항

NEWS & NOTICE

공지사항

최고의 품질로 고객 감동을 실천하며,
고객과의 약속을 변함없이 지켜나가겠습니다.

㈜해건, 2019년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 ‘특허청장상’수상

  • 작성자 관리자 (haegun)
  • 작성일 2019-12-03 16:58:00
  • 조회 715
전북TP 입주기업으로 ‘LED 탄력 도로표지병’제품 수상
associate_pic
[전주=뉴시스] 2019년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한 ㈜해건의 ‘LED 탄력 도로표지병’.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재)전북테크노파크(원장 강신재)는 최근 ‘2019년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에서 입주기업인 ㈜해건(대표 엄대웅)이 자체 개발한 ‘LED 탄력 도로표지병’ 제품이 특허청장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은 우수발명과 기술선진국 도약을 위한 신기술 발굴 시상 및 우수특허제품의 판로개척 및 우수특허기술의 사업화 촉진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행사이다.

㈜해건에서 개발한 ‘LED 탄력 도로표지병’은 국내 최초 분리형 구조의 LED 도로표지병으로, 우수한 핵심 특허기술로 인정받아 특허청장을 수상했다.

기존의 일체형 구조와는 달리 발광부와 광원부의 구조를 분리해 교체가 용이하도록 하고 실리콘 등의 유연한 재료를 사용해 내구성을 증진시켰다.

㈜해건은 이 기술로 제품을 양산화하는 단계에 있으며, 올해 1억 원 정도의 매출이 예상된다. 내년에는 미국 등지로 수출을 준비 중에 있다.

㈜해건의 엄대웅 대표는 “전북테크노파크 지원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수상하게 돼 전북테크노파크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하고 “이번 수상을 통해 차량과 보행자를 위험으로부터 지킬 수 있는 제품을 세계로 알리고 수출하는 기회로 삼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북테크노파크 강신재 원장은 “해건의 기술력이 국가산업의 성장발전을 이끄는 기술로서 인정받아 대단히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입주기업들의 기술력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뉴시스 (https://newsis.com/view/?id=NISX20191203_0000849005&cID=10808&pID=10800)

 

게시글 공유 URL복사